사랑을 고백할 때는 책과 장미로

서울, 카탈루냐의 발렌타인데이
산 조르디의 날’ 100배 즐기기

 

 

스페인 북동부 카탈루냐 지방의 수호성인 산 조르디는 용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한 진정한 사랑의 대명사로 통하는 신화 속 인물이다. 그래서 카탈루냐는 매년 4월 23일을 산 조르디의 날로 정하고 남자는 여자에게 장미를, 여자는 남자에게 책을 선물하는 이색적인 전통을 만들어 왔다. 왜 책이냐고? 4월 23일은 대문호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가 별세한 날로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책의 날’이기도 하다. 

올해는 서울에서도 산 조르디의 날 행사가 펼쳐진다. 카탈루냐 관광청 주최로 4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와 서울로 7017 두 곳에서 산 조르디의 날을 기념해 책과 장미, 여행 작가 사인회, 경품 행사 등을 펼칠 예정이다.

 

책을 사면 장미를 선물로
교보문고에서는 21~22일 이틀 동안 오후 1시에서 4시 사이 선착순으로 책을 구입한 고객에게 장미꽃을 증정하고 카탈루냐 관광청이 준비한 기념 토트백을 증정한다.

카탈루냐 음식 맛보기
카탈루냐 전통 음식을 소개하는 레스토랑 소브레메사는 카탈루냐 전통 음식 시식 행사를 펼친다. 이곳에서는 렌페-SNCF(스페인-프랑스 기차여행)를 포함한 바르셀로나와 카탈루냐의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손미나 저자 사인회
여행 작가이자 방송인 손미나의 저자 사인회도 예정돼 있다. 장소는 레스토랑 소브레메사. 젊은 인생 노마드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기다려지는 시간이다. 그 외에 여행 경품 행사도 마련할 것이라 하니 재미이

서울로7017, 하늘에서 본 카탈루냐 야외 사진전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로7017에서는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 사진작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하늘에서 본 카탈루냐’ 야외 사진전이 펼쳐진다. 그 외에 서울로 7017 장미무대에서 선착순 장미꽃 증정과 토트백 증정 이벤트, 카탈루냐 전통 요리 시식 행사 등도 준비되어 있다.

 

 

 

문의 02-732-4149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