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1인 2장, 총 10명)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가 2010년 한국 초연 이후 7년 만에 귀환했다. 1984~85년 광부 대파업이 한창이던 영국 북부 지역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2000년에 개봉해 아카데미상 후보로도 올랐던 동명의 영화 <빌리 엘리어트>가 원작이다. 내용은 복싱 수업 중 우연히 접한 발레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빌리의 여정을 그린다. 가난하고 척박한 환경이지만 꿈을 실현하기 위해 역경과 맞서 싸우는 어린 소년의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는 영화 <빌리 엘리어트>의 감독인 스테판 달드리가 연출을, 천재 뮤지션 엘튼 존이 음악을, 그리고 영국 최고의 춤꾼 피터 달링이 안무를 맡았다. 2005년 3월 영국 런던에서 최초 공연된 이후 호주·미국·캐나다·브라질·한국·일본 등 5개 대륙에서 약 1100만 명이 관람했고, 올리비에 어워즈, 토니 어워즈 등 전 세계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80여 개의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2006년 올리비에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영국의 1대 빌리 리암 모어는 13세 나이로 역사상 최연소 수상자로 기록되기도 했다.
7년 만에 한국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3차례에 걸친 치열한 오디션과 2년에 걸친 과학적 트레이닝을 거쳐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5명의 빌리 천우진· 김현준·성지환·심현서·에릭 테일러와 함께 한다. 또한 무뚝뚝하지만 빌리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는 빌리의 아버지 역에는 김갑수·최명경, 발레교사 미세스 윌킨슨 역에는 최정원·김영주, 빌리의 할머니 역에는 박정자·홍윤희 등 자타공인 연기의 대가가 참여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아름다운 음악, 환상적인 춤이 펼쳐지는 이 시대 최고의 영국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참여방법
 SRT매거진 인스타그램(@srtmagazine)을 팔로합니다
❷ 12월 호 소감과 가장 재미있게 읽은 기사의 사진을 #SRT매거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합니다

이벤트 참여기간
11.28~12.20

당첨자 발표
2018년 1월 호 게재 예정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