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읽기 좋은 책

안녕 돈키호테
박웅현 외 │ 민음사
책은 도끼라던 박웅현이 광고회사 TBWA의 창의 인재들과 함께 책을 폈다. 돈키호테 정신에서 창의력을 찾은 저자들은 <안녕 돈키호테>를 창의력 11개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했다. 창의력을 실행하고 있는 인물들에 대한 심층 분석과 에세 이, 그리고 사진까지 담아 지루할 틈이 없다.

 

 

무기화된 거짓말
대니얼 J.레비틴 │ 레디셋고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가짜 뉴스에 노출된다. 가짜 뉴스란 허위 지식, 반쪽 진실, 음모로 점철된 뉴스를 말한다. 이 책은 우리 시대에 꼭 맞는 ‘비판적 사고’를 위한 입문서다. 수많은 정보를 올바르게 평가하는 한 단계 높은 사고법을 길러보자.

 

라틴아메리카
최연충 │ 이지출판사
다양하고 복잡한 이해관계로 얽힌 중남미의 역사·문화·정치를 지도·사진 등으로 이해하기 쉽게 서술했다. 저자인 최연충은 현재 울산도시공사 사장으로, 1985년부터 3년간 스페인 연수를 하며 중남미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됐고 이후 주우루과이 특명전권대사 등으로 활약했다.

 

후다닥 아침 레시피
오다 마키코, 오노 마사토 │ 효형출판
딱 5분이면 충분한 아침밥 레시피 책이 출간됐다. 재료 몇 가지로 한 달간 매일 다른 미소 된장국 먹는 방법, 39가지 토스트 레시피 등 활용도 100%다. 예쁜 사진과 일러스트는 덤.

 

불 없이 만드는 참치 토마토 치즈 덮밥

재료(1인분) 밥 150g, 슬라이스 치즈 1장, 토마토 적당량, 참치통조림 1개, 간장 1작은술

만드는 법
❶ 토마토를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❷ 따끈따끈한 밥 위에 치즈를 올리고 토마토와 국물을 제거한 참치를 순서대로 올린다.
❸ 마지막으로 간장을 한 바퀴 둘러준다.

 

 

**EVENT**

양림동 걷다
양성현 │ 미디어코리아
광주의 뜨는 동네 ‘양림동’. 분위기 좋은 카페, 숨은 맛집만이 양림동 매력의 전부는 아니다. 양림동은 광주에서 기독교와 신문화를 전하고 근대교육과 문화의 토대를 이룬 곳이다. 양림동을 걷는 것 자체가 ‘보이지 않는 시간의 순례’이기에 많은 사람이 이곳에 주목하고 있다. 양림동의 역사· 이야기·명소 등을 책을 통해 만나라.

 

도서 증정 EVENT
<양림동 걷다>를 들고 광주송정역으로 나들이 갈 6명을 찾습니다.

참여방법
양림동 또는 광주와 관련한 사진이나 글을 SNS에 업로드하고 URL을 srtmagazine@ 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박주연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