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경영자는 이렇게 입는다

일 잘하는 사람이 옷도 잘입는다

 

 

 

srt120505-002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에어비앤비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

창업 8년 만에 300억 달러 가치를 인정받는 에어비앤비의 지분 13%를 보유한 그의 개인 자산은 무려 33억 달러. 32세에 억만장자 대열에 들어섰다. 그의 패션 스타일은 심플&스마트 댄디룩. 평상시는 물론 공식석상에서도 깔끔한 셔츠에 노타이, 몸에 피트되는 바지 혹은 청바지를 즐겨 입는다.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등 차분한 컬러를 선호하고 과도한 액세서리나 장신구는 피한다.

 

srt120505-009

일론 머스크 (온라인 결제시스템 페이팔 공동창업자로 현재 우주관광사업체 스페이스X와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경영인)

180cm, 다부진 체격, 매력적 미소의 소유자로 이미 두 명의 여성과 이혼 경력이 있고 쌍둥이와 삼둥이 등 총 5명의 자녀를 뒀다. 그럼에도 여전히 수많은 여배우와 스캔들을 뿌릴 만큼 매력적인 그는 젊고 캐주얼한 패션을 선호한다. 공식석상에도 포멀한 슈트보다는 평범한 티셔츠나 체크 셔츠에 재킷을 매치하거나, 본인을 모델로 한 아이언맨처럼 가죽 재킷에 청바지를 입고 등장하기도 한다.

 

srt120505-001셰릴 샌드버그(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

마크 저커버그보다 연봉이 높은 그녀는 전형적인 커리어우먼 스타일인 단정한 수트를 즐겨 입는다. 화려한 패턴보다는 한 가지 컬러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 심플한 재킷에 펜슬 스커트를 매치하거나 바디 실루엣이 드러나는 원피스에 재킷을 매치하기도 하며, 의상에 어울리는 하이힐로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Alibaba Group Executive Chairman Jack Ma gestures while giving a speech at National Taiwan University in Taipei March 3, 2015. Taiwan has ordered Alibaba Group Holding Ltd to withdraw from the country within six months because the online retailer had violated investment rules required for a Chinese company, an economics ministry official said on Monday. The background reads: "Ma Yun."(Jack Ma's Chinese name). REUTERS/Pichi Chuang (TAIWAN - Tags: BUSINESS SCIENCE TECHNOLOGY POLITICS)/2015-03-03 18:36:44/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

작은 키에 비쩍 마른 몸, 볼품없는 외모로 외계인으로도 불리는 사나이. 하지만 그를 향한 중국인의 존경심은 상당하다. 실제 그가 공식석상에서 입은 차이나칼라 슈트는 중국 영웅으로서의 강인한 면모를 보여주었다는 평가. 평소 캐주얼한 셔츠와 팬츠, 운동화 등 실용적인 패션을 선호하고, 다양한 컬러의 스웨터로 감각을 뽐낸다.

 

김정원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