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보약, 슬립테크가 뜬다

 

침대에 누워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질 좋은 숙면을 위한 현대인의 갈망을 해소할 슬립테크(Sleep-tech)가 나선다.

 

사용자가 수면 중 코를 골면 기기가 자체적으로 이를 감지하고 소리나 진동으로 자극해 코골이를 멈추게하는 보이로 스노어 스토퍼 SR70. 귀에 거는 형태로 코골이로 인해 상대방이 불편하지 않도록 배려한 제품이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조명 밝기와 색상 등을 컨트롤하는 LED 조명 필립스 휴 3.0 스타터킷. 1600만 가지 색상과 다양한 레벨의 조도를 원격 조절해 인간의 생체리듬에 맞춰 기상·취침할 때 각기 다른 빛으로 세팅, 편안한 숙면을 유도한다.

 

서파수면을 유도하는 필립스 스마트 슬립 헤드밴드 & 슬립 맵퍼. 헤드밴드는 기기에 부착된 센서가 뇌파를 분석, 뇌의 활동에 따라 적합한 백색소음을 들려줘 숙면을 유도 하고, 맵퍼는 온라인 및 모바일 수면 기술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수면 패턴과 데이터를 수집해 맞춤형 숙면 방법을 제시한다.

 

생체 리듬에 맞는 빛으로 조도를 조절해 기상 시에는 일출, 취침 시에는 일몰을 재현하는 필립스 웨이 크업 라이트 솜네오. 사용자가 설정한 알람시간이 되기 전부터 자연스럽게 기상할 수 있도록 조명이 서서히 켜지고, 잠들기 전에도 해가 지는 것처럼 빛을 재현한다. 음악 감상, 라디오 청취도 가능하다.

 

 

코골이를 멈추게 하는 이탈리아 매그니플렉스의 스마트 침대 매그니 스마테크. 침대에 내장된 작은 마이크가 사용자의 코 고는 소리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하고, 소음을 인식하면 침대 각도를 조절해 코골이를 멈추게 한다.

 

 

5개 모션이 숙면에 최적화된 자세를 찾는 알레산드로 메디니 디자인의 피졸로 모션 베드. 에어 프로파일 가공 메모리폼을 사용해 공기 순환이 잘되고, 100% 친환경 매트 리스커버로 열대야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숙면할 수 있다.

 

 

김정원 자료 및 사진 출처 매그니플렉스, 보이로, 피졸로, 필립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