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하나면 돼, 만능소스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일명 ‘만능소스’가 인기다. 신선한 재료만 준비하면 손쉽게 훌륭한 가정식이 완성되기 때문. 요리엔 영 소질이 없는 기자도 ‘고향의 맛’을 낼 수 있는 만능소스 4종을 난이도별로 소개한다.

 

Lv.1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요리입문자

풀무원 ‘요리가 맛있어지는 비법 소스’

  

이름만 들어도 잠들었던 나의 요리혼이 불타오를 것 같은 풀무원의 야심작. ‘요리가 맛있어지는 비법 간장 소스’, ‘요리가 맛있어지는 비법 마요 소스’ 2종으로 구성됐다. 다른 만능 소스와의 차이점은 드레싱 소스부터 디핑 소스, 쿠킹 소스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저염 간장, 현미유 마요네즈를 기본으로 각종 채소가 큼직하게 들어 있다. 초여름 캠핑에 가져가고 싶은 맛이랄까. 3780원.

 

 

Lv.2 

고기 정도는 구워먹는 혼밥러

팔도 ‘팔도 만능비빔장’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의 맛이 그대로 담긴 ‘팔도 만능비빔장’이 드디어 나왔다. 지난 34년간 액상스프 발매를 끊임없이 요구했던 고객의 바람이 이루어진 것이다. 마늘, 홍고추, 사과과즙, 양파가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 비빔밥과 비빔국수에 고추장 대신 넣거나 삼겹살 혹은 골뱅이를 찍어 먹어도 좋다. 낱개로 개별 포장돼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 4800원(10봉).

Lv.3

백주부 뺨치는 요리실용주의자

더본코리아 ‘백종원 만능 소스’

맛있는 건 좋아하지만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감도 오지 않는다면 ‘백종원의 만능 소스’ 시리즈를 활용해보자. ‘만능짜장소스’, ‘만능양념장소스’, ‘만능볶음고추장소스’, ‘만능비빔간장소스’ 4종만 있으면 집에서 못해 먹을 요리가 없다. 해물쟁반짜장, 콩나물불고기, 닭갈비, 비빔국수…. 백쿡닷컴(http://paikcook.com)에서 전용 레시피도 아낌없이 공개 중이다. 4300~5000원.

Lv.4

우리 집 냉장고를 부탁해

청정원 ‘고메레시피’

맛있는 일품요리를 간편하게! 복잡한 레시피도, 별도의 양념도 필요 없다. ‘짬뽕순두부 찌개양념’, ‘연탄불고기양념’ 등 한식양념 4종과 ‘나시고랭양념’, ‘탄두리치킨양념’ 등 드라이 쿠킹 소스 6종으로 1~2인 가구에 제대로 어필했다. 최근 ‘큐브스테이크양념’, ‘갈릭쉬림프양념’, ‘파닭양념’ 등 안주류와 ‘짬뽕밥양념’, ‘태국식카오팟양념’, ‘차슈볶음밥양념’ 등 별식류 신제품 6종이 추가됐다. 1980원.

 

 

이현화

 

 


 

SRT 페이스북 방문하기

SRT 인스타그램 방문하기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