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빨, 제대로 알고 부리기

수많은 남성이 헤어왁스를 고르기 어려워한다. 주변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덜컥 사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없다. 헤어왁스만큼은 알고 써야 한다, 머리빨은 여기서 나오니까.

 

헤어왁스는 크게 세팅력이 뛰어난 매트 타입의 하드 왁스와 부드러운 광택을 띠는 소프트 왁스로 나뉜다. 최근엔 오일 베이스의 유성 포마드와 워터 베이스의 수성 포마드도 인기다. 유성 포마드는 머리가 잘 씻기지 않는 단점이 있다. 수성 포마드는 세팅과 광택력이 우수하고 세정력이 뛰어나 대중성이 높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왁스들을 선별해 사용해봤다.

  

 

중간 기장의 헤어스타일을 가진 남성을 위한 잇템
브리티시엠 어반 매트 클레이

발림성 ★★★★ 세팅력 ★★★ 세정력 ★★★★★

크림 왁스로 상쾌한 오렌지 향이 인상적이다. 대부분 매트한 타입의 왁스는 바르기 어렵지만 이 제품은 질감이 소프트 왁스처럼 발림성이 뛰어나고 고정력도 우수하다. 가르마펌을 유지하는 기자가 빗을 사용해 앞머리에 발라도 묻어나지 않는 놀라운 발림성! 아무리 손재주가 없는 남성이라도 절대 뭉칠 일이 없으니 도전해보자.

바른 듯 안 바른 듯, 쇼트 헤어스타일링 선두주자
시세이도 우노 하이브리드 하드

발림성 ★★★ 세팅력 ★★★★★ 세정력 ★★★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트 왁스로 적은 양을 머리에 발라도 쉽게 스타일이 완성된다. 지금껏 사용한 매트 왁스 중 가장 세팅력이 뛰어나 이등병 수준의 헤어 기장도 세팅이 가능할 정도로 강력했다. 무엇보다 제품을 바른 티가 나지 않는다. 사실 이런 디테일에 꽂히는 남성이 많다. 광택 없이 일어났을 때부터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갖춘 남성으로 보이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긴 기장의 헤어스타일도 커버 가능
시세이도 프로폐셔널 트루이펙터 헤어팩트 샤인

발림성 ★★★★ 세팅력 ★★ 세정력 ★★★★★

투명한 젤리 같은 텍스처로 소량을 손바닥에 덜어 비빈 후 원하는 방향으로 스타일링하면 자연스럽게 고정된다. 귀를 덮는 긴 기장의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는 남성에겐 희소식, 특히 드라이어로 열을 가하며 손으로 손질할 때 볼륨감을 살리는 데도 좋다. 디오더런트 성분이 함유돼 담배, 음식 등의 냄새를 커버하니 회식이 잦다면 눈여겨보자.

포마드를 처음 시작하는 남성을 위한 교과서
그라펜 니트 워터 포마드

발림성 ★★★★ 세팅력 ★★★ 세정력 ★★★★

포마드를 처음 사용한다면 찬물에도 잘 씻기는 수성 포마드가 좋다. 포마드는 머리를 꼿꼿이 세우기보단 빗을 사용해 깔끔하게 바르는 제품이다. 기자 역시 빗으로 앞머리를 뒤쪽으로 넘기는 투블럭컷을 유지했을 때 이 제품으로 톡톡히 효과를 봤다. 5:5 가르마펌이나 이마를 까고 올리는 펌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적당량을 덜어 빗으로 넘기면 된다.

유재기


SRT 페이스북 방문하기

SRT 인스타그램 방문하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