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몰래 쉿! 심리상담앱

정신과를 찾았다간 ‘정신병자’로 낙인찍힐까 두렵고, 상담소를 찾자니 비용이 부담되고…. ‘심리상담앱’을 이용하면 혼자 끙끙 앓았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다. 아무도 몰래.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 카운스링(CounsRing)

해외에서도 가능한 원격 상담 앱. 100여 개의 카테고리마다 검증받은 심리상담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다. 실시간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운이 좋다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상담할 수 있다. 1:1 영상통화로 진행되며 30분, 1시간, 2시간, 4시간씩 카운스링 상담권을 구매하는 방식. 사생활 보호를 위해 회원명은 실명이 아닌 닉네임으로 표시되며, 영상통화가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얼굴 노출 방지 기능을 탑재했다. 30분에 3만3000원 선.

리뷰 총 102건 (*리뷰는 Google Play 5월 17일 기준)
▲사이다 같은 상담! 답답하고 속이 꽉 막힐 때 정말 필요한 앱이네요~
▼아이디 찾기 기능 하나 없는 앱은 또 처음 봄

 

심리테스트 좋아해? | 마인드카페

‘위로 한 스푼, 행복 한 모금’을 표방하는 익명 심리상담 SNS.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정신과 전문의가 임상시험을 통해 만든 자가진단 100문항이 무료라는 것이다. 1~7일 동안 백문백답을 통해 나의 성향·장점·단점·사회성 등을 파악하게 된다. 나도 몰랐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랄까. 이후 고민을 올리면 마인드카페에서 활동하는 엔젤(전문상담사)이 친절히 답변해주는데, 여기까진 무료다. 1:1 상담은 1만5000원부터.

 

리뷰 총 2968건

▲나를 안아줘야겠다 싶어졌어요. 선물 같은 앱이에요
▼엔젤레터 도움 안 되네요. 1만5000원으로 책 한 권 사는 게 훨씬 나을 듯

 

나만의 상담사가 필요해 | 트로스트(Trost)

사회생활을 하는 이상 감정노동자가 아닌 이, 어디 있으리오. 트로스트는 감정노동에 지친 직장인들을 겨냥한 심리상담 메신저다. 고민 키워드를 선택하면 성별·상담 유형·선호 상담 일정 등 조건에 맞춰 상담사를 고를 수 있다. 전화상담 혹은 텍스트 테라피를 통한 채팅상담 중 본인에게 더 편한 방법을 골라 상담을 시작하면 된다. 30분씩 4회로 구성된 2주 단기 프로그램 기준 11만5000원 선.

 

리뷰 총 314건
▲목욕탕 다녀온 기분이네요~ 묵은 고민을 훌훌 털어버렸습니다
▼아이폰 시리보다 말이 더 안 통해요!

 

 

이현화

 

 


SRT 페이스북 방문하기

SRT 인스타그램 방문하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