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 가전을 탐닉한 레트로 아이템의 진격

최근 텔레비전과 냉장고를 비롯해 키보드까지 복고풍 스타일을 입힌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실속은 물론 디자인까지 겸비한 가정용 레트로 아이템을 만나보자. 

 

 

보수적 가치, 진취적인 기능

레트로 아이템의 방향성
국내의 한 소셜 펀딩 사이트 에서 출시한 ‘레트로 덕’은 1970~80년대 옛 브라운관 텔레비전 스타일을 재현한 아이폰 전용 독(Dock)이다. 제품 자체에 내장된 스피커 커널을 통해 기존 아이폰보다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우측에 달린 다이얼을 통해 아이폰 음량을 조절해 텔레비전을 조작하는 기분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커스타마이징도 가능하다. 4만 원대.

 

스메그코리아 착즙기, 토스터

주방 인테리어의 주인공은 나야 나!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위해 모던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호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스메그 코리아가 출시한 착즙기는 1950년 레트로 스타일 라인으로 질리지 않는 색상과 독창적인 디자인이 포인트다. 기능은 놀랍다. 저속착즙 방식을 채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다. 14만 원(착즙기), 19만9000원(토스터).

 

코스텔 모던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

침실 인테리어는 물론 활용도까지 최고
이제품은 1인 가구 증가 열풍에 힘입어 세컨드 냉장고 라인까지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물론 시중에 소형 냉장고(평균 90ℓ)는 출시된 바 있지만 모던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는 그보다 넉넉한 107ℓ 용량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킨다. 또한 냉동 분리 방식의 투도어 시스템 대신, 안쪽 상단부에 냉동실을 배치한 원도어 형태로 제작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109만 원.

 

앱코 레트로 클래식 포쉬 기계식 키보드

물오른 서재 인테리어의 품격
레트로 클래식 포쉬 키보드는 아연 알루미늄 합금 베이스에 각 키에 가죽 소재를 입혀 부드러운 키감을 선사한다. 물론 타자기 스타일을 재현한 게 이제품의 덕목! 타자를 칠 때 발생하는 백라이트 LED 밝기 조절도 가능하니 어두운 방에서 자판을 누르며 자신만의 감성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대안. 24만 원대.

 

LG전자 루키TV

복고풍 텔레비전의 현대화
LG전자가 출시한 루키TV는 브라운관 TV에서 모티브를 얻어 동그라미 형태의 조그 버튼을 전면에 탑재했다. 또한 클래식한 무드를 높이기 위해 제품에 받침대를 설치한 건 신의 한수! 풀 HD TV보다 4배나 선명한 슈퍼 울트라 HD 해상도를 탑재했으며 세계적인 음향 하만카돈의 울트라 서라운드를 탑재해 풍부한 음향까지 마주할 수 있다. 179만 원.

 

 

유재기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