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하고 싶어? 그럼 이 앱 깔아봐

넘쳐나는 정보의 시대에 귀 닫고 눈 감으면 이직될 턱이 있나? 전쟁터 같은 현 직장으로부터 당신을 구할 앱을 소개한다.

 

 

잡서치

잡코리아, 사람인, 워크넷 등 취업포털이 넘쳐 나는데 등록된 채용 공고가 제각각이라 여러 사이트를 매일 확인하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잡서치는 주요 취업포털의 채용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앱으로 이직 희망자들이 발품 파는 수고를 덜어준다.

 

코멘토

이직하고 싶은 회사에 아는 사람 한 명쯤 있다면 얼마나 든든할까? 코멘토는 취준생에게 입사 희망 회사의 직원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기소개서부터 면접 관련 상담 등을 할 수 있고 희망 업종, 희망 직무의 멘토와도 멘토링이 가능하다. 멘티의 질문에 답변해준 멘토에게는 소액의 보상도 제공돼 직장인에게 부업으로도 인기가 많다.

 

크레딧잡

연봉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크레딧잡. 국민연금을 바탕으로 거의 사실에 부합하는 기업 연봉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입·퇴사자 현황도 보여줘 이직 희망자들이 사내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삼을 수 있다.

 

블라인드

직장인들이 익명으로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익명 커뮤니티다. 개인정보를 전혀 저장하지 않아 익명 활동이 철저히 보장된다. 블라인드를 통해 이직하고 싶은 회사 직원들의 뒷이야기를 살펴보는 것도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현 직장에 만족하게 될지도 모를 일!

 

원티드

지인추천기반 채용서비스다. 지인에게 잘맞는 회사를 앱을 통해 추천하고 채용에 성공할 경우 추천인과 합격자에게 모두 100만 원 이상의 보상금이 주어진다. 인공지능을 통해 합격과 불합격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업과 채용자 모두에게 높은 성공률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주연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