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역시 제주도

얼굴까지 목도리를 칭칭 둘러 감아도 바람이 파고드는 제주도의 겨울. 이런 자신만의 사투 속에 우리는 어렴풋이 살아 있음을 깨닫는다. 겨울 여행의 묘미는 몸을 움츠리지 않고 시종일관 입김을 뿜으며 돌아다니는 그 시간에 달렸다. 익숙함보단 미처 몰랐던 제주도의 또 다른 얼굴을 찾아보자. 따뜻한 핫초코만큼 달콤한 만족을 선사할 제주도의 이면. 

 

 

다섯 곳의 명소

 

사라봉 산지등대

제주항국제여객선터미널 부근에 자리한 사라봉은 한 시간 남짓 걸리는 산책로를 갖춰 평소 제주도민에게 큰 인기다. 그러나 깎아지른 절벽 위에 세워진 사라봉 산지등대야말로 이곳의 히든 카드. 새파란 하늘과 하얀 등대와의 조화는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아 상념을 가다듬기 적합하다. 낮엔 푸른 바다를, 저녁엔 주변의 제주항국제여객선터미널의 근사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제주 제주시 사라봉동길 108-1

 

방주교회

세계적인 건축가 재일교포 고 이타미 준이 설계해 지어진 교회로 어느 자리에 앉아도 창밖으로 자연을 볼 수 있다. 특히 본당 양옆에 나란히 배치된 연못과 주변의 갈대밭이 바람에 흔들리는 광경은 실제 교회가 연못 위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교회 자체가 명물이다 보니 주변에 카페도 있어 여유를 누리며 산책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 산록남로762번길 113

 

용연구름다리

제주도기념물 제57호 용연·용두암을 잇는 다리로 걸을 때마다 조금씩 흔들거려 걷는 재미가 있다. 밤이 되면 무지개 조명이 켜져 동화 속 풍경을 자아낸다. 인근엔 제주도의 가장 오래된 건물인 관덕정(보물 제322호)도 있어서 시간이 나면 둘러봐도 좋다. 무엇보다 제주국제공항과 가까운 편의성이 이곳의 강점이다.
제주 제주시 용담2동

제주유리박물관

약 2만6400㎡(8000평) 면적에 전시된 이곳의 작품은 유리 예술가에 의해 제작되어 수준이 높다. 유리로 만든 피라미드와 유니콘처럼 거대한 작품부터 실생활과 밀접한 조명과 소품처럼 아기자기한 예술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중산간서로 1403|9000원(어른), 8000원(청소년)|10:00~21:00

 

소천지

용암 기암괴석들이 둘러싸인 곳에 바닷물이 유입돼 마치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제주도의 소천지. 특히 한라산의 반영을 담을 수 있어 겨울철엔 수많은 사진작가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세월을 가늠할 수 없는 화산 폭발의 흔적이 묻어 있는 기암괴석의 역사적 가치와 한라산이 바닷물에 투영되는 기막힌 전경(날이 맑고 바람이 불지 않는 날)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보목동 1425-1

 

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

5성급 호텔과 제주도의 컬래버레이션

지난 12월 14일 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가 호텔업 등급평가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5성(Five Star)을 획득했다. 이 평가는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최고의 찬사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는 수많은 사람의 기호에 맞는 시설을 구비했다.
가족 단위 관광객, 해외 관광객, 비즈니스 고객, 럭셔리 휴양객의 요구에 맞는 객실을 구분한 게 특징. 또한 성산일출봉을 모티브로 만든 수영장과 제주 최대 규모의 대연회장 역시 비즈니스를 위해 이곳을 찾은 이들에게 각광받을 전망이다.

한국판 디즈니랜드, 모두를 고려한 콘텐츠 천국

서울 여의도 면적의 85%, 250만㎡(76만500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엔 럭셔리한 객실만 있는 게 아니다. 이곳은 프리미엄 콘도미니엄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와 제주 최대의 야외 테마파크인 신화테마파크를 2017년 4월과 9월에 각각 오픈했다. 신화테마파크는 미국의 디즈니랜드(57만㎡)와 비교될 만큼 넓다. 무엇보다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라바의 모험의 마을’, ‘로터리 파크’, ‘오스카의 신대륙’처럼 탈것과 볼거리를 겸비한 테마존을 운영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겐 희소식. 성인을 위한 콘텐츠도 알차다. 세계를 겨냥한 한류 콘텐츠 상품을 만날 수 있는 YG리퍼블릭이 지난 11월 개장한 데 이어 아시아의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 아시안 푸드 스트리트, 신화 쇼핑 스트리트가 1월 중 문을 연다.

 

제주에서 즐기는 아이스링크

야외 아이스링크는 계절이 선물한 겨울 오락이다. 특히 제주도의 자연 한가운데 자리한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도가 높을 터. 이번 신화테마파크의 아이스링크는 개장에 맞춰 입장권을 일반 요금으로 구입하는 입장객 전원에게 야외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오스카 브이월드 체험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윈터 페스티브 패키지’를 선보였다. 제공되는 입장권에는 스케이트, 헬멧 및 장갑 대여가 모두 포함되며, 45분간 아이스링크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로 증정하는 오스카 브이월드는 가상현실(VR) 체험시설로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시뮬레이터를 타며 가상현실 세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신화테마파크는 겨울을 맞이해 폐장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했고 연장 운영에 따라 오후 4시 이후 입장하는 고객은 할인가인 2만4000원에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는 더욱 좋다. 4인 가족을 위한 ‘패밀리 패키지’는 입장 시간과 무관하게 11만6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아이스링크 티켓이 포함된 윈터 페스티브 패키지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www.shinhwaworld.com

 

교육에서 시작하는 제주도의 완벽한 변화

 

 

SJA Jeju, 제주영어교육도시의 첫 번째 미국학교
2017년 10월 23일 제주도에 개교한 SJA Jeju는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의 참여를 유발해 활동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이러한 탐구 중심의 교육은 유치, 초등부부터 고등부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SJA Jeju 교육의 포인트! 특히 ‘캡스톤 프로그램’(SJA Jeju의 모든 시니어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접 주제를 선정해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인성과 탐구력,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아이들의 선천적 호기심과 배움에 대한 관심을 개발하고 자신들만의 지식을 습득해 학습과 교우 관계의 중요성을 인식)은 이곳의 이념을 가장 잘 살린 대표적 교육방법이다.

정통 미국 사립학교의 교류 기회
미국 버몬트주에 있는 SJA는 175년 전통의 명문 사립학교로 훌륭한 글로벌 인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 이곳은 수많은 학생이 미국의 명문 대학에 진학하며 차별화된 노하우를 쌓으며 미국 내에서도 정평이 났다. SJA Jeju는 SJA와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정한 자격 요건을 갖춘 고등학생이라면 한 학기 동안 미국의 SJA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미국의 문화를 습득하는 동시에 글로벌 마인드까지 키울 수 있는 격이 다른 교육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방과 활동으로 성장하는 심신
갈수록 예체능 수업이 축소되고 있지만 SJA Jeju는 학생들의 취미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교과 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초등부에서는 엔지니어, 코딩, 요가, 영화 제작, 미술 공예 등 40여개 방과후 활동을 하고, 중고등부에서는 DECA, 패션 디자인, 영화 제작, 재즈 밴드, 하이킹처럼 심신을 단련한다.

 

최고 수준의 국제적 경험을 갖춘 교사진
SJA Jeju는 70명 이상의 교사로 구성됐으며 이 중 80%가 석사 학위 이상의 소지자이며 4명은 박사 학위를 가졌다. 교사들은 평균 8년, 최대 20년 이상 학생들을 가르친 경력이 있는 베테랑들로 구성됐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 304번길 10|064-801-1400|www.sjajeju.kr

 

 

유재기 사진 한경DB, 제주관광공사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