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단풍구경

가을이 나무 위로 사뿐히 내려앉았다. 꽃보다 아름다운 단풍의 계절. 세상 어디도 이보다 아름답지 않으리.

 

 

NEUSCHWANSTEIN CASTLE, GERMANY

중세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독일 퓌센의 노이슈반슈타인성에도 가을이 찾아왔다. 디즈니랜드의 애니메이션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모티브가 된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 순위에 빠지지 않고 이름을 올리는 독일의 대표 관광명소. 고운 빛깔로 물든 단풍이 성을 포근하게 감싸 안아 동화책의 한 페이지를 펼친 듯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부터 11월 초까지.

 

CENTRAL PARK, U.S.A

영화 <뉴욕의 가을>을 본 사람이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센트럴 파크. 미국 뉴욕의 심장이자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을 담당하는 센트럴파크는 남북 4.1㎞, 동서 0.83㎞, 전체 면적 3.41㎢로 서울 여의도보다 더 넓은 공원이다. 단풍나무·느릅나무·떡갈나무 등 약 2만5000 종류의 나무가 숲을 이루고, 호수와 연못, 다리, 분수 등의 볼거리를 갖췄다. 대표적인 단풍 명소로는 더몰, 보우 브리지, 갭스토 브리지, 베세스다 테라스, 더 레이크, 재클린 오나시스 저수지 등이 있다.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하순 부터 11월 초까지.

 

KIYOMIZUDERA, JAPAN

일본의 천년 수도였던 교토.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14개의 사찰과 3개의 신사 중에는 일본 최고의 단풍 명소로 꼽히는 청수사(淸水寺·기요미즈데라)가 있다. 오토와산 중턱, 아찔한 절벽 위에 139개의 나무 기둥이 받치고 있는 사찰에서 바라본 풍경은 백문이불여일견. 새하얀 벚꽃이 지면 짙은 녹음이 감싸고, 가을바람이 불면 새빨간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으니 적어도 일 년에 4회는 방문해야 아름다운 사계를 두눈에 담을 수 있다. 단풍 절정 시기는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

 

JIUZHAIGOU, CHINA

하늘과 구름, 숲과 나무가 호수에 담긴다. 중국 쓰촨성, 해발 1980~4500m 사이에 위치한 구채구(九寨溝·주자이거우)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114개의 호수와 47개의 샘물, 17개의 폭포 등으로 이루어 졌다. 구채구라는 이름은 Y자 협곡 내에 장족 마을이 총 9개 있다 하여 붙여졌지만 그보다 고운 물빛이 아홉 가지 빛깔로 보이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더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에메랄드 물빛 속으로 오색빛깔 단풍까지 빠져드는 곳, 언제라도 요정이 튀어나올 것만 같다.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하순부터 11월 초까지.

 

 

김정원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