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여, 언제까지 ‘초록창’만 들여다볼 텐가

정보의 바다에서 의미 없이 허우적대지 말고 직장생활부터 취미생활까지 책임져주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라. “이래도 늬 아이들어오니~?”

 

잡플래닛 www.jobplanet.co.kr

기업의 전·현직 임직원이 직접 쓰는 솔직한 기업 내부 이야기를 제공한다. 취준생부터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까지 다양한 세대가 찾는 곳이다. 승진 기회 및 가능성, 복지 및 급여, 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문화, 경영진에 대한 만족도를 별 5개로 점수화하며 면접 후기도 참고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매거진 www.presentationmagazine.com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벗어날 수 없는 PPT 의 늪! 부족한 PPT 디자인 감각으로 골머리를 앓았다면 프레젠테이션 매거진의 무료 PPT 템플릿의 도움을 받을 것. 약 7만 개의 무료 템플릿을 제공한다. 색깔별·테마별로도 검색할 수 있고 태그를 입력해 쉽게 원하는 다자인의 템플릿을 찾을 수도 있다.

 

f.lux justgetflux.com

장소와 시간대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블루 라이트를 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종일 모니터를 들여다보는 직장인에게 필수다.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이 피로해질 뿐만 아니라 안구 건조증이 유발되기 때문. ‘f.lux’는 거주 지역을 설정하면 시간대에 맞춰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준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도 설치할 수 있다.

 

코세라 www.coursera.org

1000여 개 이상의 명문대 인기 강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온라인 공개강좌) 사이트다. 학교에서 진행된 강좌를 단순 녹화한 것이 아니라 온라인용으로 별도 녹화한 맞춤형 강좌 영상이며 퀴즈와 시험도 제공한다. 미국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와튼스쿨의 마케팅 강의를 들을 수 있다니, 우리 부장님이 알면 숙제가 또 늘겠네!

 

프립 www.frip.co.kr

아웃도어 활동부터 쿠킹클래스까지, 당신이 어떤 걸 좋아 할지 몰라 다 준비한 프립. 회원 수 25만 명으로 그만큼 선택할 수 있는 액티비티 개수도 많다. 프립의 고수가 된다면 참가자를 넘어 직접 액티비티를 기획하는 호스트가 되어 능동적인 취미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다.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