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크루즈 인기 관광지

남포동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국제시장을 비롯해 자갈치시장까지 볼거리가 가득해 크루즈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다.

 

국내 최대의 멀티 마켓, 국제시장

지난 1945년 광복 이후 일본인과 해외 동포들이 가져온 물건들이 거래되며 활성화된 국제시장. 많은 이가 이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먹거리와 볼거리! 셀 수 없이 널린 먹자골목을 비롯해 저렴한 옷가지를 파는 매장이 많아 주머니가 가벼워도 쇼핑이 두렵지 않다. 규모가 워낙 크기에 표지판(600개가 넘는 업체가 1~6공구 구역으로 나뉘어 입점)을 보고 다니는 게 수월하다. 씨앗호떡을 한입 베어 물고 다니다 보면 반나절이 뚝딱 지나는 마법을 경험할 거다. 영화 <국제시장>을 인상 깊게 봤다면 영화 촬영지로 쓰인 ‘꽃분이네’를 방문해보자. 엽서와 컵 등 기념품을 비롯해 포토존도 마련했다.
부산 중구 중구로 32|대중교통 이용 시 택시 약 15분 버스 약 23분(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입구 정류장에서 일반 5-1 버스 탑승 – 남포동 비프광장 정류장 하차 – 국제시장까지 도보로 약 493m)

 

15분간 펼쳐지는 인상적인 도개 장면, 영도대교

남포동에 위치한 영도대교는 부산에서 최초로 지어진 도개교로 큰 상징을 띠고 있다. 자갈치 시장과 인접해 수많은 여행객이 남포동에 방문하면 자갈치 시장과 영도대교를 반드시 방문한다. 매일 오후 2시부터 펼쳐지는 도개 장면 때문! 다리 상판이 들어올려지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지난 1934년 일제 강점기에 물류 운송을 위해 큰 배가 지나갈수 있도록 설계된 도개식 다리로 그 역사적 가치도 상당하다.
부산 중구 중앙동 7가

 
국내수산시장의 버팀목 자갈치 시장

물론 자갈치 시장도 남포동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다. 약 1.5km 구간의 거대한 수산 시장으로 각종 회를 비롯해 수많은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구경만으로 그치기엔 아까우므로 반드시 자갈치회센타에 방문해 회를 꼭 먹어보자.
부산 중구 자갈치 해안로 52 대중교통 이용 시 택시약 10분 버스 약 22분(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입구 정류장 에서 일반 5-1 버스 탑승 – 자갈치시장 정류장 하차 – 자갈치시장까지 약 115m)

 
용두산공원이라 가능한 환상적인 뷰

부산의 3대 명산 중 한 곳인 용두산엔 부산의 전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용두산공원이 있다. 무엇보다 용두산공원은 사람들이 오르기 편하게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월 전망대에 가상현실(VR) 망원경을 도입해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곳이 됐다. 또한 늘 수많은 인파가 찾는 이유는 바로 전경, 특히 야경 감상이 예술이기 때문이다. 이곳에 위치한 부산 타워전망대를 방문하면 부산항대교를 비롯해 부산 시내와 영도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용두산공원을 오기 전 위치한 광복로 거리는 쇼핑의 메카로 불릴 만큼 의류 매장과 음식점이 많다. 용두산공원에서 산책하고 광복로 거리에서 쇼핑과 식사를 즐긴 뒤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일정을 추천한다.
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 대중교통 이용 시 택시 약 10분 버스 약 21분(부산항국제여객터 미널입구 정류장에서 일반 5-1 버스 탑승 – 부산데파트 정류장 하차 – 용두산공원까지 약 452m)

 

 

유재기, 변현주 사진 임익순, 손준석, 부산관광공사, 한국경제 DB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