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쏟아지는 파워 인스타그래머!

사진을 올리는 순간 전 세계 팔로어들이 응답한다. 기다렸다는 듯이 ‘좋아요’를 누르며 자신의 롤모델과 소통하는 세상. SNS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셜 인플루언서의 일상 훔쳐보기. 

 

셀레나 고메즈 @selenagomez

팔로어 1억2600만 명 팔로잉 278
전 세계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 1위에 빛나는 배우 겸 가수 셀레나 고메즈. 한때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여자친구로 유명했지만 이제는 남다른 패션 센스로 패피들의 워너비 스타로 등극했다.
인스타그램 광고 수입 역시 세계 1위! 2017년에는 패션 브랜드 코치(COACH)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 역시 게시물 하나당 55만 달러(약 6억 원)를 받을 만큼 초특급 대우를 받는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ristiano

팔로어 1억1100만 명 팔로잉 387
축구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이 남자 홍보도 잘한다.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스타 랭킹 3위에 이름을 올린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그의 게시물은 한 장당 우리나라 돈으로 약 4억 5000만 원에 달한다. 2016년에는 나이키 게시물을 꾸준히 올려 어마어마한 광고 효과를 입증했고, 이에 힘입어 나이키와 무려 1조 원이 넘는 종신 광고 계약을 체결해 화제가 되었다.

 

로라 이즈미카와 @lauraiz

팔로어 57만5000명 팔로잉 367
웨딩 포토그래퍼 로라 이즈미카와는 딸 조이가 낮잠을 자는 틈을 타 재빠르게 영화와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으로 변신시키거나 세계 각국의 전통 의상을 입혀 기발한 코스프레 사진을 찍는다. 이제 17개월 된 조이는 모델 감각을 뽐내며 엄마의 뮤즈가 되어주니 팔로어들 역시 잘 키운 딸 바라보듯 흐뭇하다.

 

멜리사 히에 @girleatworld

팔로어 39만 명 팔로잉 223
먹방 여행이 대세! 멜리사는 세계 곳곳의 길거리 음식 사진으로 ‘핫’하다. 셀카보다 손에 들고 있는 음식을 찍는 게 더 쉬웠다는 그녀. 유럽을 비롯해 미국·호주·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 등 각 도시의 특색을 살린 배경 위에 오버랩되는 길거리 음식은 보는 순간 침샘을 자극한다. 최근에는 한국을 방문해 떡볶이와 솜사탕, 붕어빵 등의 음식을 소개했다는 사실!

 

무라드 오스만 @muradosmann

팔로어 460만 명 팔로잉 482
사진작가 무라드 오스만이 2011년부터 여자친구 나탈리 자카 로바와 여행하며 찍은 사진. 황홀한 풍경과 함께 호기심을 자극하는 여인의 뒷모습은 사람들을 단숨에 매료시켰고, 이들을 응원하는 팔로어 역시 늘어갔다. 베일에 싸여 있던 이들의 얼굴은 2015년 결혼과 동시에 공개되었고, 이후로도 계속 여행을 즐기며 사람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사진을 찍고 있다.

 

샤메크 블루위 @shamekhbluwi

팔로어 34만9000명 팔로잉 1869
퍼즐 맞추듯 뚝딱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옷이 그의 손끝에서 탄생한다. 건축가이자 비주얼 아티스트,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인 샤메크 블루위는 직접 스케치한 패션 일러스트의 옷 부분만을 잘라내 풍경에 대입하는 방법으로 그만의 예술을 펼친다. 가위만 있으면 어떤 옷도 가능하니, 그는 진정한 능력자다.

 

빈센트 발 @vincent_bal

팔로어 12만3000명 팔로잉 1560
영화 <벨지안 랩소디>, <지그재그 꼬마, 노노> 등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감독 겸 시나리오 작가 빈센트 발. 그의 드로잉 속에서 그림자는 없어서는 안 될 소재다. 그림자의 모양과 컬러, 번짐 등을 계산해 재치있는 그림을 그려 넣기 때문. 새로운 시선으로 사물을 돌아보게 만드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다.

 

 

김정원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