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위한 필수앱 4가지

EVERFILTER(에버필터)
안드로이드·iOS | 무료

 

그림 아니고 사진 맞습니다
여행의 반은 먹방이고 반은 사진이다. 여행지에선 더 특별한 사진앱을 사용해보자. 바로 사진을 그림처럼 바꿔주는 ‘에버필터’. 내가 찍은 풍경이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의 한 장면이 된다. 누구나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 속 주인공이 되는건 식은 죽 먹기. 한때 개인정보 수집 논란이 있었지만 현재는 관련 문제가 개선되었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

 

트라비포켓
안드로이드·iOS | 무료

 

지름신이 로그아웃하셨습니다
여행지에선 괜히 들뜬 마음에 과소비하기 쉽다. 현실로 복귀해 텅 빈 ‘텅장’을 보고 눈물 흘리기 싫다면 트라비포켓을 다운로드 받을 것. 여행경비 관리를 도와주는 앱으로 예산을 입력하고 소비한 내용을 기록하면 잔여 금액을 알 수 있다. 식비·쇼핑·숙박 등 카테고리별로 지출 목록을 정리하고 영수증은 사진으로 찍어 기록할 수도 있다.

 

번개환율계산
안드로이드·iOS | 무료

 

숫자 바보를 위한 구원자
여행 마지막날이 돼야 감이 오는 그나라 환율! ‘번개환율계산’이 번개처럼 빠르게 계산해준다. 익숙한 계산기 모양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변환하고자 하는 화폐 종류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하기만 하면 환율 계산 끝!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가벼운 용량으로 로딩 시간이 짧아 해외 어디서든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다. 1분 1초가 아까운 여행지에 이만한 앱도 없다.

 

 

HOTSGO(핫츠고)
안드로이드·iOS | 무료

 

우리 엄마 안심하는 소리 들린다
돌발상황이 생기기 쉬운 해외여행. 그럴 때 필요한 앱이 바로 핫츠고. 강도 출몰지역, 교통사고 위험지역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위치 기반 앱으로 여행지에서 내 주변 위험 정보를 안내해준다. 긴급 상황이 발생했다면? 간편도움 요청으로 피해 위치에 맞는 긴급전화번호와 영사콜센터, 대사관 번호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요즘같이 테러가 잦을 때에 유용한 실시간 현지속보 안내 기능도 있다.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