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엔 이 책을 읽어보세요

How to 디즈니 시스템& 매뉴얼 : 사례편
오스미 리키 │ 도슨트
디즈니랜드 사원 중 90% 이상은 정직원이 아닌 아르바이트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자기 일처럼 일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밀은 디즈니만의 독특한 교육 시스템과 매뉴얼에 있다. 이 책은 직원들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디즈니의 교육법과 경영 매뉴얼을 만화 형식으로 풀어냈다.

 

가방 쏙 한국사
구완회 │ 메가북스
신사임당은 진정한 ‘워킹맘’이었고 최치원은 신라판 ‘흙수저’였다! 시험을 위해 공부했던 지루한 역사 이야기를 타파하고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역사 교양서가 출간됐다. <가방 쏙 한국사>는 한 컷 만화로 재미와 함께 이해도 키웠으며, 단순히 지난 역사의 열거가 아닌 오늘날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이 무엇인지까지 짚어냈다.

 

초년의 맛
앵무 │ 창비
20, 30대 사회 초년생의 인생은 무슨 맛일까? 만화로 구성된 <초년의 맛>에서는 취업준비중 배달된 고향의 곶감, 학원에서 일하며 마시는 자판기 커피 등 우리 사회 청년들의 고민을 음식이라는 매개체로 풀어낸다.

 

당신이 계속 불편하면 좋겠습니다
홍승은 │ 동녘
페미니즘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불편해한다. 뼈아픈 현실에 당혹스럽기 때문이다. 불편함은 일종의 선물이라고 홍승은 작가는 말한다. 책을 통해 사회에 만연한 성불평등 문제와 그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찬란하게 47년
홍석천 │ 스노우폭스북스
톱게이 홍석천의 자전적 에세이다. 잘나가는 방송인으로 주가를 높이던 홍석천이 커밍아웃을 선언, 그날을 기점으로 그의 삶은 바닥으로 고꾸라졌다. 하지만 지금 홍석천은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게이’가 됐다. 방송인으로서, 사업가로서 성공한 홍석천의 좌절을 이겨낸 방법을 들어보자.
● 부록으로 홍석천의 맛있는 요리 레시피인 ‘스윗하게 러브 레시피’도 만나보자.

 

 

박주연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