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양말 매치의 바이블

WING TIP SHOES
‘W’자 모양의 앞코 장식을 한 스타일로 대부분 구두가 이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블랙 컬러 윙팁 + 블랙·레드 컬러 스트라이프
이 구두엔 블랙 혹은 네이비 컬러의 양말만 신어도 중간은 간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다면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 레드 컬러가 가미된 스트라이프 양말을 신어보자. 보색 효과 덕을 가장 많이 보는 컬러의 조합이 바로 블랙과 레드 컬러다.
★ 추천 패턴 아가일 패턴(블랙 컬러 바탕의 그레이·브라운 컬러 패턴)

브라운 컬러 윙팁 + 블랙 솔리드 컬러
밝은 톤을 지닌 브라운 컬러 윙팁은 상반되는 어두운 톤의 양말이 제격이다. 브라운 컬러의 윙팁은 앞코 장식이 도드라지게 보여 패턴이 있는 양말보단 원색의 옐로 또는 블루 솔리드 컬러의 양말로 강한 한방을 주는 게 좋다.
★ 추천 패턴 도트 패턴(그레이 혹은 블랙 컬러 바탕의 화이트·블랙 컬러 패턴)

 

LOAFER SHOES
윙팁과 달리 발목 부위가 더 노출되는 로퍼는 양말 하나로 당신의 전체적인 룩을 좌우할 수 있다.

 

블랙 컬러 로퍼 + 버건디 솔리드 컬러
블랙 컬러 로퍼는 섹시하다. 이를 받쳐주는 컬러를 꼽자면 단연 버건디다. 떼놓고 보면 심플한 컬러지만 보색 대비로 럭셔리함을 더해 준다. 여름철보단 가을과 겨울, 코트까지 갖추고 이 조합을 택한다면 섹시한 스타일을 가진 남성으로 거듭날 수 있다.
★ 추천 스타일 보색 관계의 솔리드 컬러 양말

 

브라운 컬러 로퍼 +화이트·레드 컬러 스트라이프
브라운 컬러 로퍼는 발랄한 컬러의 양말로 상대한다. 클래식한 윙팁과 달리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 즉 톤온톤(동일 색상으로 다른 배색) 스타일로 밝은 브라운 컬러엔 밝은 컬러(밝은 화이트. 네이비. 레드)의 양말을 받쳐주면 남다른 센스를 드러낼 수 있다.
★ 추천 패턴 카모플라주(그레이·블루·블랙 컬러 패턴)

 

컬러감 있는 보트 슈즈, 덜지 말고 과감하게
보트 슈즈는 다른 슈즈와 달리 색감이 진해 슈즈와 반대되는 컬러 (블루 컬러는 레드)나 채도가 높은 컬러(옐로·그린·핑크)의 양말을 신으면 더욱 멋스럽게 보일 수 있다. 스웨이드 슈즈의 경우 색감이 더욱 진하므로 페이크 삭스를 착용해 제품 자체의 개성을 드러낸다.

 

 

유재기 사진 임익순 제품협찬 그린블리스, 락포트, 팀버랜드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