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추천, 5월의 책

질문의 힘

사이토 다카시 │ 루비박스
처음 만난 사람과의 어색한 분위기를 타파하는 비법, 바로 질문이다. 질문은 힘이 꽤 세다. 제대로 된 질문은 상대를 움직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좋은 질문을 던지면 좋은 답을 얻고 나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질문력이 곧 생존력. 무사히 생존하는 데 도움되는 질문의 스킬을 배워보자.

 

파인 다이닝의 첫걸음

 

콜린 러시 | BR미디어
초보 미식가를 위한 레스토랑 사용법으로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와 조리법부터 와인, 치즈까지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아는 척’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미식의 발전과 함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시대에 한번쯤 읽어두면 좋을 필독서다.

 

주경철의 유럽인 이야기 1

 

주경철 │ 휴머니스트
서양근대사의 복잡한 왕실 내력과 인물 관계, 생소한 사건들을 명쾌하게 정리해 한 권에 담아냈다. 주경철 서울대학교 서양사학 교수가 펴낸 이 책은 인물로 보는 서양근대사다. 책에 실린 글은 지난해 네이버에도 연재해 업로드 당일 조회수만 4만~5만 회에 육박했을 정도로 큰 호응과 찬사를 받았다.

 

경제 지식을 레벨UP 해주는 도서

 

자본주의의 종말, 그 너머의 세계

 

미즈노 가즈오 외 1인 | 테이크원
저자는 여러 선진국의 국채 이율이 2% 이하, 제로 금리 심지어 마이너스 금리까지 내려가는 상황을 인지하고 이를 통해 자본주의 시스템이 수명을 다했음을 주장한다. 제로 금리 시대, 우리의 자본주의는 어디로 흐르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2025 경제 권력의 대이동

 

조용준 │ 한스미디어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인 저자 조용준의 새로운 경제 트렌드 전망서다. 앞으로 10년 내 세계의 경제 권력이 미국·유럽에서 아시아로 이동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을 리드하는 산업이 주목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류 역사가 처음으로 겪게 될 경제 대혁명, 대한민국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도서 증정 EVENT
<자본주의의 종말, 그 너머의 세계>와 <2025 경제 권력의 대이동> 중 읽고 싶은 도서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총 7분께 책을 보내드립니다.

참가방법
하나, 독자엽서에 읽고 싶은 책 제목 적어보내기(카카오스토리-@srtmagazine 또는 srtmagazine@naver.com 또는 010-9117-6196으로도 보내주세요) 둘, 인스타그램에 #SRT매거진 을 태그하여 읽고 싶은 책 사진 올리기
※ 당첨자는 6월 호에 게재

+) http://goo.gl/JmXXqT 링크에서도 참여 가능

 

 

박주연

 

 

→ SRT매거진 페이스북으로 이동

→ SRT매거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