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타파, 모바일 게임 6선

간단하고 저렴하게 스트레스 물리치기

 

인형 뽑기 게임 뺨치는 강력한 중독성, 포켓몬 고

포켓몬 고는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증강현실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포켓몬스터 한 마리를 무조건 잡을 수 있다. 처음부터 주인공인 피카츄로 게임을 진행하고 싶다면, 처음 시작한 위치에서 아무 방향으로 100m 정도 걷는다. 그러면 시작할 때 주어진 세 마리 포켓몬(파이리·꼬부기·이상해 씨)이 바뀌면서 피카츄가 나온다. 그 뒤 주변을 다닐 때마다 앱을 켜고 포켓스톱 위치(포켓몬이 있는 곳)를 확인하며 그들을 사냥해 육성하고 레벨을 높이면 된다. 최근 수서역 부근에도 출몰하고 있다는데, 산책 겸 방문해보는건 어떨까?

무료│iOS, 안드로이드│나이언틱랩스

 

8090세대들! 아직 나를 잊지 않았지?, 슈퍼마리오 런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한 고전 게임 슈퍼마리오가 간단한 조작만으로 즐길 수 있게 출시됐다. 기존 콘솔 게임과 달리 좌우 이동과 점프 기능을 없앴다. 오직 다가오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점프 기능만 할 수 있어 순발력이 필요하다. 짧게 누르면 낮은 점프, 길게 누르면 높이 뛰는 점프가 가능하다. 처음 시작하면 감을 잡기 어렵지만, 하다 보면 패턴이 읽혀 손가락에 누를 힘만 있다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다만 세 번째 스테이지까지만 무료로 제공되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려면 게임을 구입해야 한다.

무료(부분 유료)│iOS, 안드로이드│닌텐도

 

모바일로 누리는 한국 RPG의 전설,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일일 임무는 하루 최대 12개까지 받을 수 있다. 컴퓨터 게임 못지않은 치밀한 구성이다. 임무는 난이도에 따라 C등급부터 R등급까지 나뉜다. 단 임무 갱신은 하루 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엔 1만5000아데나(게임 내 돈)를 소모해야 해서 유료로 결제해야 한다. 이 게임이 재미있는 이유 중 하나는 성취감이다. 하루 60분 이상 접속을 하면 ‘아인하사드의 가호’가 생긴다. 이걸 가지고 1시간 동안 필드를 다니면 사냥 및 채집 경험치를 세 배로 획득할 수 있어서 레벨 업이 쉬워진다.

무료│iOS, 안드로이드│넷마블

 

난세의 영웅을 내 손으로 만든다, 테트리스 블리츠

삼국블레이드는 기존 삼국지 게임과 달리 원작 파괴라는 신선함마저 들게 하는 액션 요소를 가미했다. 유비, 관우, 장비처럼 삼국지의 주요 캐릭터 32명 중 3명을 골라 화면 속 버튼을 누르며 적들과 싸워 나가는 게임이다. 속도감도 일품이다. 앞서 고른 장수들을 교체하면서 전투에 참가시킬수 있는 ‘태그 시스템’과 연속으로 상대를벨 수 있는 ‘연참’은 사용자가 실제 캐릭터가 된 듯 게임을 하는 착각이 들 만큼 빼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무료│iOS, 안드로이드│액션스퀘어

 

전 세계 4억 명이 인정한 스포츠 게임, 아스팔트 익스트림

세계 각국 명소를 멋진 자동차로 질주하며 즐기는 스포츠 게임이다. 사용자는 지프 · 포드·메르세데스 벤츠·닷지·쉐보레·랜드로버 등 유명 제조사가 만든 35종의 오프로드 차량 중 한 대를 선택할 수 있다. 차량 성능을 높이고, 스타일 변경도 가능해 나만의 전용 자동차로 만들 수 있다. 최대 8명까지 참여 가능한 플레이는 지인들을 초대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빙하·모래언덕·밀림 등 일상에선 결코 달릴 수 없는 오프로드를 달리는 것만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는 자연스레 해소된다.

무료│iOS, 안드로이드│게임로프트

 

복잡한 건 싫다 게임은 단연 테트리스, 테트리스 블리츠

기존 테트리스 룰에 제한시간 2분 내에 최고점을 기록하는 목표를 추가해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블록을 맞춰 한 줄을 없애는 전통방식 대신 블록을 없애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했다.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는 ‘원 터치 모드’다. 블록을 배치할 수 있는 위치가 화면에 표시된 뒤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배치되는 방식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순간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무료│iOS, 안드로이드│일렉트로닉아츠

 

 

유재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