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으로 떠나는 보물 탐사기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증도는 40㎢ 면적의 아담한 섬으로 최근 증도에선 ‘신안 증도 슬로시티 보물찾기 호핑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신안 증도면에서 발견된 700년 전 보물을 찾아다니는 콘셉트로 8개 명소를 돌아 보는 방식을 채용했다. 제1코스 태평염전을 시작으로 화도 노두길, 슬로시티센터, 우전해변, 한반도 해송숲, 짱뚱어 해변, 짱뚱어 다리, 해저유물발굴기념비 공원 등을 다니며 스탬프 함을 발견한 뒤 인증 지점에 배치된 책자에 스탬프 8개를 찍고 본인이 나오는 인증샷 8장을 SNS에 올린다.

그다음 ‘신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게시판에 업로드한 뒤 완주 인증 신청을 하면 된다. 물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주어지지만 증도 자체가 살아 있는 보물 같은 볼거리를 간직한 관광지다. 보석처럼 아름다운 빛을 반사하는 태평염전은 사진으론 담을 수 없는 풍광을 선사한다.

소금밭체험은 소금박물관도 자리해 자녀들의 자연 학습에 도움이 된다. 에메랄드 빛깔의 해변이 아름 다운 길이 4km, 폭 100m 규모의 백사장을 마주한 우전 해변은 이곳의 핫플레이스다. 주변엔 소나무 숲도 있어 산책도 할 수 있다.

또한 해수욕장 북쪽에 자리한 짱뚱어 다리와 섬마을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신안갯벌센터, 슬로시티센터와 해송 숲 역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또한 매년 8월 초에는 신안게르마늄갯벌축제가 우전해변에서 열리니 놓치지 말고 즐겨보는 건 어떨까?

 

  • 신안 곳곳을 누벼보는 ‘1004섬 시티투어버스’ 정보

코스 안좌 반월·박지도, 자은도 분계여인송숲·백길해변 기간 4월19일(금)부터

가격 1만 원(당일), 2만 원(2박 3일)

장소 자은면·암태면·팔금면·안좌면 일원

횟수 매주 금~일요일, 이어지는 공휴일

운영방법 패스권(당일·2박 3일) 구입 후 이용

문의 061-244-7703(만남투어여행사)

 

유재기 자료제공 신안군청


 

SHARE